초기 탈모증상과 지루성 탈모
by<초이스피부과>

본문

평소와 다르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수가 유난히 많아졌다면 초기 탈모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가 가렵고 염증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지루성 탈모’가 급속하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와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탈모 중에서 가장 흔한 유형인 남성형 탈모증의 경우, 유전적 원인과 노화, 남성호르몬의 자극 등 복합적 요인이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이외에 지나친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 등 환경적 요인도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식습관도 무척 중요한데,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양질의 단백질이나 비타민A, B2, B6 등의 녹황색 채소와 우유, 생선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음식으로 모두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형 탈모증은 기름기가 많고 지루성 피부염이 동반된 남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보통 머리의 옆이나 앞에서부터 벗겨지거나 정수리 부분부터 바깥쪽으로 벗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고민에서 완전 탈피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 모발을 이식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얘기할수있습이다.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발을 탈모 부위로 옮겨 심는 방법으로 이식한 모발은 탈모가 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자라게 되죠.


모발이식술은 오랜 세월에 걸쳐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왔기 때문에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초창기에는 잔디를 옮겨서 심는 것과 같은 펀치법이 성행했지만 흉터가 남고, 이식 후 두피가 울퉁불퉁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온 미니그래프트는 기존의 4mm 펀치를 2mm 펀치로 줄인 것으로 머리카락이 굵고 수가 적은 동양인 보다는 머리카락이 가늘고 수가 많은 서양인에게 적합한 수술입이다. 


그 후에 나온 단일 식모법은 모근까지 하나씩 옮겨 심는 방법으로 수술도 간단하면서 흉터도 적고 기존의 모발이식술보다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줄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옮겨 심는 정교함 때문에 머리카락 이외에도 눈썹, 수염, 음모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bd4470b4ce060ca820c4a83fe194d11c_1610356071_5262.jpg

  


이후에는 초이스모발센터에서는 절개부터 비절개 > 비절개무삭발 > 비절개무삭발장모 모발이식까지 끈임없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